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2 팰리세이드 가격표 분석(신형 팰리세이드, 페이스 리프트)

by 남하늘. 2022. 5. 19.
반응형

 

 

 

2022 팰리세이드 가격표 분석(신형 팰리세이드, 페이스 리프트)

 

안녕하세요

기존 팰리세이드 유져로서 눈물이 나지만

신형 페이스 리프트 된 팰리세이드가 출시되어

가격표를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1. 가격표 분석

 

가. 익스클루시브

-분석

 

일단 기본 가격이 4천만원에 육박하네요... 그간 팰리 익스등급은 가성비의 아이콘이었는데 약간은 퇴색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 및 기본 성능은 기존 팰리와 동일합니다. 사골 가솔린 3.8이나 사골 디젤 2.2를 사용해야 하는데 ... 별 특별한 것이 없죠? 

변경된 것은 내비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기본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덧붙여 다중 충돌방지가 추가되었군요

외관에서 프론트 부분 변경된 것 빼고는 뒷부분은 거의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2열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넣어 조용한 실내를 만들어 주었네요

 

내장에서는 바늘 + 컬러 4.2 계기판이 들어옵니다. 4천만원에 기본이 바늘식이라니 슬프네요

시트는 기본 7인승(2열 독립시트) 적용되는데 사악하게 통풍옵션을 빼놓았습니다. (40만원) 

그리고 네비게이션이 12.3인치로 소폭 커졌습니다. 아! 그리고 기본형은 인조가죽이에요 ^^

 

 

나. 프레스티지

-분석

 

익스대피 500만원 상승인데 눈에 띄는 변경점은

20인치 휠 +가죽시트 + lcd계기판 + 운전석 메모리 + 서라운드 모니터 정도입니다

가격으로 500만원 상승에 저게 맞나 싶지만... 맞네요

 

 

 

다. 캘리그래피

 

기본가가 5천이 넘습니다. 

현재 테슬라도 불안한 진출입로 크루즈가 잘 될지 의문이긴 하지만 들어가 있네요 

그 밖에 바디컬러와 동인한 형태의 클래딩, 사운드, 시트 등에서 고급화가 많이 적용되었습니다

덧붙여 특이한 점이 3열에 열선도 적용되었네요. 

 

 

라. VIP

-분석

의전용 아니면 vip 사야할까요?

의전용이라도 팰리세이드를 의전용으로???

 

 

* 옵션

 

 

 

 

 

2. 견적 추천

 

국제유가가 고공행진을 하는 가운데

기름먹는 하마 가솔린 3.8 인가 진동의 디젤 2.2인가 고민이 깊지만...

일단 진동없는 가솔인으로 적용해보았습니다.

(가솔린으로 시내 주행하면 눈물납니다...)

 

가. 가성비(??)

익스 + 컨비니언스(오토 트렁크) + 2열통풍

 

기존 익스 가성비에서 400만원 정도 상승된 금액입니다.(3천대 팰리세이드 안녕~)

아쉬운 점은 이덩치에 서라운드 뷰가 적용되지 않아서 차폭감을 몸으로 익혀야 한다는 점... 입니다 

프레스티지에 비해서 휠좀 딸리고 오토디포그 안되고 레인센서 없고 후측방 충돌방지 없고...

이런점들이 아쉽지만 휠 제외하고는 에센셜 플러스 옵션 넣으면 해결되긴 합니다

조금 더 쓰실 분들은 에센셜 플러스 넣으세요

나. 적당한 옵션(추천)

프레스티지 기본형

 

하는짓이 너무 사악해서 기본형이 제일 좋습니다

가족용 차로 많이 쓰는데 수동커튼이랑 3열 자동 폴딩도 180만원짜리 컴포트로 빼놨습니다. 

제일 화나는 점은 기존 팰리에 적용된 고속주행 보조 hdi가 아닌 hdi2를 강조해놓고

스마트 센스로 빼놓은 점입니다.

기존 버젼이 저속에서 안되는 것과 급작스런 가감속이라 쏘렌토 대비 뒤쳐진 느낌인데

프레스티지 등급에서도 이것을 옵션질로 뻬놓았네요

저속에서도 크루즈를 써야 겠다 하는 분들은 여기에 스마트 센스 하나 더 넣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프레스티지 기본형도 서라운드 뷰가 있어 다행이네요

 

다. 캘리그라피

비싸요

 

 

 

 

 

 

옵션장사 스킬이 더욱 상승하였습니다

기존 팰리대비 크게 개선된 점이 없지만 가격은 왕창 올랐네요

차에 인플레이션이 10% 넘게 적용되었네요 

제가 만약 다시 산다면 프레스티지 기본형으로 가고, 남은돈으로 기름 넣으렵니다...

 

 

 

좋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