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분석!(2020 그랜저 하이브리드)
작년 말 공개되어 현재까지 매우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더 뉴 그랜저
저번에 가솔린 모델을 분석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가격표를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표
가. 프리미엄 (37,400,000 개소세 혜택 후 36,460,000)
파워트레인 / 성능
가솔린 2.4 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38kW 하이브리드 모터, 회생제동 시스템,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시스템), 6단 자동변속기,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통합주행모드, 전자식 변속버튼
지능형 안전 기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안전
9 에어백 시스템(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뒷좌석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급제동 경보기능, 타이어 응급 처치 키트,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뒷좌석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외관
반광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Full LED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LED 방향지시등(앞), LED 리어 콤비램프(제동등, 후미등 적용), LED 보조제동등, 17인치 에어로 다이내믹 알로이 휠 & 타이어, 이중접합 차음 유리(앞면, 앞도어), 아웃사이드 미러(퍼들램프, 열선, 전동조절, 전동접이, LED 방향지시등), 도어 포켓라이팅(앞), 듀얼 머플러, LED 번호판 램프
내장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패드프린트 도어트림 가니쉬, 가죽 & 열선 스티어링 휠
시트
가죽 시트, 운전석 10way 전동시트(럼버서포트 포함), 동승석 4way 전동시트, 전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고급형 암레스트(스키쓰루 포함)
편의
버튼 시동 & 스마트키, 패들 쉬프트, 듀얼 풀오토 에어컨, 오토 디포그, 공기 청정 시스템(미세먼지 센서 포함), 마이크로 에어 필터, 도어 글라스 통합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크루즈 컨트롤,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주차 거리 경고(전방/후방), 후방모니터(조향 연동), 스마트 트렁크, 전좌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레인센서, 파워아웃렛(1열 1개, 2열 1개), USB 충전기(1열 1개, 2열 1개)
인포테인먼트
12.3인치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일반 사운드 시스템(8스피커), 블루투스 핸즈프리
-분석
파워트레인에서는 38kW 하이브리드 모터가 탑재되었는데 51마력 20토크 정도입니다 이정도면 10~20정도 서행시 충분히 차를 움직일 수 있는 모터지요 1.76kWh의 배터리가 탑재되는데 이정도면 약 5킬로미터정도는 전기로만 움직일 수 있겠네요 조금 아쉬운 수치입니다 그리고 6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었는데 2.5와 3.3은 8단인 부분이 있어 조금 아쉽습니다 고속으로 올라갔을 때 연비가 약간 아쉬워지겠네요
지능형 안전기술에서는 전방에 충돌위험이 있을 때 자동으로 멈춰주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선 중앙을 유지시켜주는 차로이탈방지 및 유지 보조 등이 기본으로 탑재되네요
안전에서는 9에어백이 탑재되는데 요새 나오는 신차는 10에어백이 많이 탑재되어 아쉬운 부분입니다
외관에서는 그랜저답게 led로 도배를 시켜 주네요 휠은 가솔린 모델과 조금 다르게 생긴 17인치 휠이 들어갑니다 앞유리 및 1열도어까지 이중접합 차음유리 채택으로 엄청 조용한 실내를 보여주겠네요
내장에서는 중앙에 4.2인치 컬러 lcd 계기판이 탑재되는데 크기가 작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기본으로 열선 핸들이 제공되어 겨울철에 좋겠네요
시트에서는 허벅지 길이 조절까지 포함된 운전석 전동시트가 들어오고 동승석에도 4way이긴 하지만 전동시트가 들어오네요 그리고 1,2열 모두 열선시트가 적용됩니다
편의에서는 당연하게 스마트키가 적용되고 오토에어컨도 적용됩니다 특이하게 가솔린 모델과 다르게 하이브리드 모델에서는 네비기반 크루즈컨트롤이 기본으로 채택되어서 고속도로 곡선구간에서 차량의 속도를 잘 조절해 주겠네요
인포테인먼트에서는 거대한 12.3인치 내비가 채택되어서 풍성한 실내를 보여줍니다
나. 프리미엄 초이스 (38,150,000 개소세 혜택 후 37,160,000)
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편의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충전,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제어
-분석
앞선 프리미엄에서 1열 통풍이 추가되고 전동트렁크가 추가된 트림입니다 아쉬운 통풍이 해결되어 프리미엄초이스 등급정도면 충분하겠네요
다. 익스클루시브(40,900,000 개소세 혜택 후 39,750,000)
지능형 안전 기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외관
LED 방향지시등(뒤), 자외선 차단 유리, 이중접합 차음 유리(뒷도어)
내장
인조가죽 감싸기 도어 트림
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연동, 스마트 자세제어 2세대 포함), 운전석 4way 럼버서포트, 운전석 전동식 쿠션 익스텐션,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동승석 2way 럼버서포트, 동승석 워크인 스위치
편의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충전, 카드타입 스마트키,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진 가이드 램프,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뒷면 전동식 커튼,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제어
-분석
지능형 안전기술에서는 후진시 다른차량의 접근을 감지하여 문도 잠궈주고 차도 멈추어주는 후측방 및 후방교차 충돌방지, 안전하차보조가 들어가서 안전사양이 강화되었네요 이와 더불어 위험상황 감지 시 진동도 함께 오는 핸들이 적용됩니다
외관에서는 리어 방향지시등이 led로 들어오구요 2열에도 이중접합 차음유리가 들어와서 외부 소음을 막아줍니다
내장에서는 문짝 안쪽에 인조가죽을 감싸주어 고급감을 높여주네요
시트에서는 앞좌석 통풍 및 메모리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운전석 및 동승석에도 허벅지 받침대 연장이 되는 럼버서포트가 적용이 되어 편안한 주행이 되겠네요
편의사양에서는 전동트렁크가 들어오구요 서라운드 뷰가 들어옵니다 자동차를 하늘에서 보는 것 같이 만들어주어서 주차나 좁은공간 지나갈 때 수월한 기능이지요 그리고 뒷좌석에는 수동 커튼 및 전동커튼이 들어와서 가족용 차로 안성맞춤이 되겠네요
라. 캘리그라피(45,750,000 개소세 혜택 후 44,320,000)
지능형 안전 기술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 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외관
캘리그래피 전용 디자인(18인치 스퍼터링 알로이 휠 & 미쉐린 타이어, 머플러 팁, 반광 크롬 범퍼 그릴, 반광 크롬 사이드실 & DLO 몰딩), 발수 적용 앞도어 유리
내장
12.3인치 Full LCD 클러스터,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앰비언트 무드램프, 뒷좌석 스웨이드 목베개, 고급 카매트, 인조가죽 감싸기 크래쉬 패드(리얼 스티치 포함), 인조가죽 감싸기 콘솔 어퍼 & 사이드판넬, 가죽 감싸기 스티어링 휠 반펀칭, 나파가죽 감싸기 스티어링 휠 혼 커버(리얼 스티치 포함), 퀼팅 인조가죽 감싸기 도어 트림, 리얼 알루미늄 도어 트림 가니쉬, 스웨이드 내장재
시트
퀼팅 나파가죽 시트, 뒷좌석 고급형 암레스트(스키쓰루, 오디오 컨트롤)
인포테인먼트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2스피커, 외장앰프)
끝판왕 캘리그라피입니다 지능형 안전기술에서는 자전거도 감지하는 센서가 들어오네요 그리고 스마트센스가 기본으로 적용되어서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고속주행 및 정체시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겠네요 내비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로 과속카메라도 감지해줍니다
외관에서는 하이브리드 캘리그라피 전용 18인치 휠이 들어오는데 번쩍번쩍한 느낌이 드네요
내장에서는 풀 lcd 계기판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뒷좌석에 목베게도 들어가네요 나파가죽도 아낌없이 써줘서 내장에서 고급차 느낌이 확 납니다 앰비언트도 보이네요 하지만 문쪽 엠비언트는 없습니다 ^^
인포테인먼트에서는 제발 좀 안해주었으면 하는 jbl이 들어왔네요 그렐과 jbl은 그만 들어왔으면 합니다...(보스 오디오좀...)
2. 가격조합
가. 가성비 및 왠만한 옵션(추천)
프리미엄 초이스 + 스마트센스1 + (플래티넘)
프리미엄에 이미 거의 모든 옵션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더 이상 돈을 쓰실 필요가 없어요 프리미엄 초이스로 넘어가게 되면 통풍이랑 전동트렁크가 들어오구요 여기다 안전사양이 대거 추가된 스마트센스를 추가하면 취등록세까지 4000만원 안쪽에 훌륭한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탄생합니다 여기에서 조금 아쉬운 분들은 90만원짜리 플래티넘 추가하시면 풀 lcd 클러스터, 터치식 공조, 엠비언트까지 챙겨 내장 고급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나. 고급형
익스클루시브 + 플래티넘 + 스마트센스3
위 가성비 조합보다 약간 고급화된 버전입니다 뒷좌석 차음유리, 운전석 메모리시트, 뒷좌석 커튼 조합은 프리미엄초이스에서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이정도 되면 그랜저에서 누릴 수 있는 모든 옵션을 가져간다고 보면 됩니다 돈이 남는 분들은 여기서 옵션 추가하지 마시고 기름값하세요 안그래도 비싼 하이브리드인데 경제적으로 타는게 좋지 않겠어요?
3. 풀옵션
취등록세 포함해서 아슬아슬하게 5000이 안넘네요 앞선 가솔린 그랜저때도 그렇지만 단일 자동차에 5천만원 이상 투자하실 수 있는 경제력이 되시면 약간 추가하셔서 g80으로 가시면 모든면에서 만족하실 겁니다 저는 비추에요
앞선 가솔린 그랜저 포스팅에서도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초이스 등급을 추천드렸는데요 약간 돈 투자하셔서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초이스로 가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일단 하이브리드는 초기 가격 부담이 있는 대신 유류비 절감에서 오래 유지할수록 이득이 있는데요 3년 6만킬로미터정도를 주행한다면 총 유지비에서 가솔린 2.5와 비슷한 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오는 정숙성은 덤이구요 차량을 중간에 바꾸지 않고 오래 유지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저는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추천하는 바입니다
저의 글이 여러분들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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