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공식 스펙, 사진, 사전예약, 가격 공개!(테슬라 비교)
2021년 2월 23일 오늘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전기차량 아이오닉5 공식 스펙, 사진, 사전예약일, 가격대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오닉의5의 다양한 정보와 사진을 살펴보고
테슬라와 비교를 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1. 아이오닉 5 공식 영상, 사진
아이오닉 5 월드 프리미어 공식 영상
현대자동차는 오늘 2월 23일 아이오닉5의 월드프리미어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나 아이오닉 5 사진
일단 컨셉카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된 점이 눈에 띕니다. 최근 현재자동차에서 적용되는 삼각형 모양과는 다른 사각형 픽셀 위주의 디자인이 굉장히 눈에 띕니다. 특히 전면부와 후면부 라이트는 픽셀형태의 모습을 보이고 있어 상당히 사이버틱한 느낌과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뒤에서도 서술하겠지만 축거가 3000mm로 현대 대형 suv 팰리세이드보다 100mm깁니다. 실제 차량의 크기는 투싼과 비슷한 크기이지만 하체에 배터리가 탑재되기 때문에 최대한 휠을 앞뒤로 늘려야 주행거리 확보가 됩니다. 따라서 엄청난 실내공간을 자랑합니다.
실제 차량의 크기는 전장 4636mm 전폭 1890mm 전고 1605mm 로 투싼과 길이가 비슷하고 높이는 낮은 크로스오버 타입입니다.
내장 디자인은 테슬라와 같이 단순한 모양은 아니지만 최대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2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12인치 디지털 계기판에 약간은 뜬금없는? 마그네틱 부착가능 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5의 좌석은 무중력 시트 자세가 가능하며 등받이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움직이면서 펴지는 카니발의 2열 시트와 같은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의 센터 콘솔을 140mm슬라이딩 가능하여 뒷좌석에서 발을 시원하게 뻗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아이오닉 5 스펙 / 사전예약 / 가격표
아이오닉 5는 두가지 트림으로 나오며 두가지 버젼 모두 후륜 / 사륜 선택 가능합니다.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장 : 4,635 mm
전폭 : 1,890 mm
전고: 1,605 mm
휠베이스 : 3,000 mm
전체적인 크기는 투싼과 비슷하며 휠베이스는 팰리세이드보다 깁니다...ㄷㄷㄷ
롱레인지 모델의 익스클루시브 및 프레스티지 예약만 진행하며
사전예약은 2월 25일(목)부터 실시합니다.
Standard | Long Range | |
배터리 용량 | 58.0-kWh | 72.6-kWh |
구동방식 | rear-mounted AC induction motor, rear-wheel-drive ( Standard ) | All-wheel-drive versions add a front motor ( Long Range ) |
최고 출력 | 218 hp (후륜구동), 235 hp (AWD) | 218 hp (후륜구동), 306 hp (AWD) |
최대 토크 | 35.7 Kg.m (후륜구동), 61.7 Kg.m (AWD) | 35.7 Kg.m (후륜구동), 61.7 Kg.m (AWD) |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 360km | 410 ~ 430 km (Long Range 후륜구동 모델 : 제조사 자체 기준) |
0-> 100 km/h | 8.5초 (후륜구동), 6.1초 (AWD) | 7.4초 (후륜구동), 5.2초 (AWD) |
가격 | 5000만원 언더로 측정될 듯 | 익스클루시브 5200만원대 프레스티지 5700만원대 |
보조금 적용 가격(약 1000만원 제외) | 3000만원대 중후반 예상 | 3천만원 후반~4천만원중반 |
3. 테슬라와 비교
아이오닉의 크기면에서 경쟁자라고 할 수 있는 모델 Y
그리고 가격면에서 겹치는 모델 3과 비교를 해보자면
가. 아이오닉 5 VS 모델3
서울시 기준 |
출시가격 |
보조금 |
최종가격 |
스탠다드 |
5479만원 |
1000만원 전후 |
4300~4500만원 |
롱레인지 |
5999만원 |
1000만원 전후 |
4800~5000만원 |
퍼포먼스 |
7479만원 |
700만원 전후 |
6700만원 전후 |
주행거리 및 자율주행은 모델3 승(가격이 비슷한 아이오닉 롱레인지와 모델3 롱레인지와 비교시)
가격측면에서는 두 모델 비슷(테슬라 모델 3 약 200만원 정도 비쌈)
자율주행 기능 측면에서는 모델3의 완성도가 더 높을 것이며
실내공간 측면에서는 아이오닉의 압승입니다.
따라서 퍼포먼스 및 주행거리를 중시하시는 분은 모델3
실내공간 및 가족용 차량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이오닉5로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 아이오닉 5 VS 모델 Y
서울시 기준 |
출시가격 |
보조금 |
최종가격 |
스탠다드 |
5999만원 |
1000만원 전후 |
4999만원 전후 |
롱레인지 |
6999만원 |
700만원 전후 |
6299만원 전후 |
퍼포먼스 |
7999만원 |
700만원 전후 |
7299만원 전후 |
주행거리 및 자율주행은 모델Y 승
가격측면에서는 아이오닉5 승 (아이오닉5 롱레인지 모델보다 모델 y 스탠다드가 약 400만원 정도 더 비쌀 것 같습니다)
자율주행 기능 측면에서는 모델Y의 완성도가 더 높을 것이며
실내공간 측면에서는 두 모델이 비슷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시트 기능 등으로 아이오닉5가 더 좋을 것 같네요
가격적인 측면에서 너무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같은 예산으로 비교를 하자면 모델 Y 스탠다드와의 비교가 맞을 것 같고
모델 Y 스탠다드와 비교할 시
가격 및 주행거리, 실내공간 편의를 중시하신다면 아이오닉 5
테슬라의 향상된 FSD를 경험하고자 한다면(900만원 추가)모델 Y 선택입니다.
(아이오닉5와 1000만원 이상 차이남)
마무리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아이오닉 5의 사전예약은 2월 25일부터 시작이며 올해 생산분이 약 26000대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마 사전예약 시작과 동시에 올해 물량이 끝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좋은 가격과 품질로 테슬라과 경쟁하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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