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7 프리미어 가격표 분석(가성비 조합 추천)
기아 준대형 세단의 대표 K7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솔린 모델 k7의 가격표를 분석하고 가성비 조합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표
가. 2.5 가솔린 프레스티지 3250만원
• 파워트레인 : 스마트스트림 G2.5 GDi 엔진, 8단 자동변속기 (수동겸용, 부츠타입)
• 안전 : 전방 충돌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량 / 보행자),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하이빔 보조, 에어백 (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운전석 무릎,전복감지 사이드 & 커튼), VSM (차세대 ESC),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 (HAC), 급제동 경보 시스템 (ESS),디스크 브레이크 (전륜/후륜),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TPMS),후방 충격저감 시트 시스템, 앞좌석/뒷좌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 외관 : 225/55R17 타이어 & 알로이휠,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Full LED 헤드램프 (LED DRL, LED 포지션,오토라이트 컨트롤, 에스코트 기능 포함),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LED 보조제동등, LED 리피터 일체형 크롬아웃사이드 미러(히팅기능, 전동조절, 전동접이, 퍼들램프),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윈드쉴드, 앞좌석 도어),자외선 차단 글라스 (윈드쉴드), 크롬범퍼 가니쉬, 도어 손잡이 조명 (프론트 도어),에어로 타입 와이퍼(우적감지 기능 포함)
• 내장 : 블랙 인테리어 (새들 브라운 선택 가능), 가죽 스티어링휠 & 기어노브, 슈퍼비전 클러스터 (4.2인치 칼라TFT LCD), 전자식 룸미러 (ECM), 자동요금징수 시스템 (ETCS), 선글라스 케이스, 도어 스카프, 슬라이딩 선바이저 (거울, LED조명), LED 룸램프
• 시트 : 가죽 시트, 앞좌석 파워 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앞좌석 2WAY 전동식 허리지지대, 앞좌석/뒷좌석 스마트 히티드 시트, 운전석 통풍 시트, 앞좌석 슬라이딩 헤드레스트,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 장치,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스키쓰루, 뒷좌석 높이 조절식 헤드레스트
• 편의 :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원격시동 포함), 풋파킹 브레이크, 스마트 트렁크 (풀오픈 시스템),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속도감응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MDPS),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히티드 스티어링휠, 크루즈 컨트롤 (정속주행장치), 진폭감응형 댐퍼, 파워도어록, 앞좌석 파워아웃렛,타이어 임시 수리장치,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운전석, 동승석), 고성능 에어컨 필터, 공기 청정 모드,뒷좌석 에어 벤틸레이션, 뒷좌석 듀얼 USB 충전 단자, 후방 모니터
• 인포테인먼트 :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8스피커, USB 단자,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분석
파워트레인에서는 스마트스트림 2.5 gdi엔진입니다. 힘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부분에는 포트분사, 많이 필요한 부분에서는 직분사 방식을 혼용하는데 연비의 효율을 높인 엔진입니다. 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가 접목되어 연비효율을 더욱 높였습니다.
안전부분에서는 앞의 위험상황을 감지하여 알아서 제동해주는 전방충돌 경고, 보조 기술 적용되었구요 차선의 중앙을 유지하여 주행해 주는 차로유지 보조 적용되었습니다. 앞 상황에 맞추어 상향등을 켰다 껐다 해주는 하이빔 보조는 어두운 국도에서 상당히 도움이 되구요 전방, 후방 주차 센서가 기본적용되어 주차시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앞뒤좌석 모두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를 적용해 주어서 원터치로 편하게 창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외관에서는 기본 17인치 타이어가 적용되는데 약간 작다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광원은 모두 led로 적용해서 밝은 시인성을 보여줍니다. 앞유리 및 앞좌석 유리는 이중접합 차음유리가 들어와서 더욱 조용한 실내를 구성해 주고요
내장은 블랙/브라운 2가지 색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계기판은 4.2인치 칼라로 들어오는데 약간 작다는 느낌이 드실 거에요 기어는 부츠타입의 형태가 들어가서 다이얼이 아니라 좀 아쉬우신 분이 계시겠네요
시트는 가죽시트 기본으로 적용되구요 앞좌석은 전동시트로 구성됩니다 허리지지대 또한 같이 적용되어서 장거리 운전시 피로감을 줄여줍니다 열선시트는 앞좌석, 뒷좌석 모두 적용되구요
편의기능에서는 스마트키가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급에 맞지 않는 풋파킹브레이크가 주차브레이크로 들어오는데요... 좀 없어보이긴 합니다. 스마트 트렁크는 키를 가진 상태에서 뒤에 서있으면 자동으로 열리는데 이게 전동식은 아니라 닫을때는 손으로 닫아주어야 합니다. mdps는 컬럼식이라 r타입이 아닌 것이 좀 아쉽네요 핸들 열선 당연히 적용되구요 속도만 유지시켜주는 크루즈컨트롤 들어옵니다. 그리고 후방모니터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인포테인먼트에서는 12.3인치 유보 네비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까지 지원되어서 sd카드 빼서 업그레이드 할 일 없구요 8스피커 적용으로 약간은 허전한? 소리를 냅니다
r-mdps 조수석 통풍시트 전동크렁크는 기본으로 넣어줄만 한데 프레스티지는 좀 아쉬운게 많네요
나. 2.5 노블레스 3430만원
▶ 프레스티지 기본품목 외
• 외관 : 245/45R18 타이어 & 전면가공 알로이 휠, LED 턴시그널 램프 (프론트),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뒷좌석 도어)
• 안전 :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경고음)
• 시트 : 동승석 통풍 시트
• 편의 : 전자식 변속레버 (SBW), 패들 쉬프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EPB, 오토홀드 기능 포함),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 트렁크 (스마트 트렁크 기능 포함)
-분석
위 프레스티지에서 아쉬웠던 점이 많이 해결되었습니다. 없어보이던 17인치 휠이 18인치로 변했구요 전구로 들어오던 깜빡이램프가 led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앞좌석 까지만 적용되던 이중접함 차음유리가 뒷좌석까지 적용되어서 더욱 정숙한 실내를 만들어 줍니다
안전에서는 후측방 경고, 교차충돌 경고, 보조가 들어오는데요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후진시에 자동으로 제동까지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전방 주차해놓은 차를 후진으로 뺄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안전하차보조는 후측방에서 차가 접근할 때 문을 열려고 하면 자동으로 문을 잠궈주는 기능입니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유용한 기능이지요 하지만 아쉬운 점은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를 옵션으로 빼놓은 점입니다 후측방 접근 차량에 대한 자동 제동은 옵션으로만 가능합니다
아까 아쉬웠던 조수석 통풍시트 적용되구요 기어봉이 전자식으로 변경됩니다. 아까전에는 드르륵 하면서 직접 올리고 내려야 했다면 이제는 위로 혹은 아래로 한번씩만 해주면 바뀌는 전자식 타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풋파킹브레이크에서 전자식 파킹브레이크로 변경되어서 딸각 버튼만 당겨주면 사이드브레이크가 자동으로 잠기게 되었습니다. 여기다가 전동크렁크가 들어와서 손으로 텅 하면서 닫을 일이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뒤에 나올 x에디션의 존재로 노블레스는 사실상 없는 트림이나 다름없게 되었습니다 경쟁력이 없어졌어요
다. 2.5 X에디션 3570만원
▶ 노블레스 기본품목 외
• 내장 : 슈퍼비전 클러스터 (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 스웨이드 내장재,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콘솔 사이드 가니쉬 감싸기 포함)
• 시트 : 퀼팅 나파 가죽 시트
• 편의 :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스마트 자세제어, 운전석 이지억세스 포함),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
-분석
내장에서는 풀 lcd 계기판 적용되어서 많은 정보를 계기판에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천장이 스웨이드로 바뀌어서 고급감을 높여줍니다
시트는 가죽에서 퀼팅나파가죽으로 부들부들한 촉감을 자랑하는 가죽시트로 변경됩니다
편의기능에서는 운전석 메모리 시스템이 들어옵니다 2개의 시트 포지션, 사이드미러위치, 핸들위치를 기억해줘서 부부가 번갈아 운전할 때 좋은 기능이지요 그리고 후진할 때 자동으로 사이드미러를 내려줘서 주차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핸들 조절은 모두 전동식으로 변경되고 뒷좌석에는 수동커튼이 생깁니다.
라. 3.0가솔린 노블레스 3660만원
▶ 2.5 가솔린 노블레스 기본품목 외
• 파워트레인 : V6 람다Ⅱ 개선 3.0GDi 엔진,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R-MDPS)
-분석
3.0가솔린 노블레스로 넘어오시면 6기통 감성을 느낄 수 있는 v6엔진이 적용됩니다 아무래도 4기통으로는 6기통 감성을 다라오긴 힘들지요 여기다 r-mdps가 적용되어서 고속주행 시 더욱 쫀쫀한 핸들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3.0에만 r타입을 넣어주는게 좀 치사하긴 하네요
마. 3.0 가솔린 시그니쳐 3870만원
▶ 노블레스 기본품목 외
• 내장 : 스웨이드 내장재
• 시트 : 퀼팅 나파 가죽 시트,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운전석 4WAY 허리 지지대
• 편의 : 카드타입 스마트키, 오토 디포그
• 인포테인먼트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12스피커, 외장앰프)
-분석
아까 2.5노블레스에 적용되었던 스웨이드천장, 퀼팅나파가죽은 동일한데 여기에 운전석 허벅지 받침대가 생기고 허리지지대가 더욱 세밀하게 조정되는게 들어옵니다 여기에 스마트키가 두꺼운 카드타입으로 변하구요 내부 성에를 자동으로 제거해주는 오토디포그가 들어옵니다 그리고 스피커가 크렐이 기본으로 들어오네요 기왕이면 2.5에도 오토디포그는 기본으로 넣어주지 아쉽네요
2. 가격 조합
가. 가성비
프레스티지 + 컴포트 + 드라이브와이즈
컴포트(90만원)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스마트 자세제어, 운전석 이지억세스 포함),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동승석 전동식 높이 조절장치,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다기능 센터 암레스트, 휴대폰 무선충전 시스템
드라이브와이즈(80만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사이클리스트),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 재출발,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내비게이션 기반 곡선로 및 안전구간 자동 감속 포함),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EPB, 오토홀드 기능포함)
프레스티지에서 아쉬운 점을 챙길 수 있습니다. 컴포트 옵션으로 운전석 메모리 들어오구요 뒷좌석 수동커튼과 더불어 후면 전동 커튼도 들어와서 아이 키우는 집에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멍텅구리 크루즈만 있어서 아쉬웠던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드라이브 와이즈에서 챙길 수 있구요 네비와 연동되어 막히는 길에서 상당히 운전을 편하게 만들어줍니다 과속카메라도 감지하구요 그리고 없어보이던 풋파킹브레이크에서 전자식 파킹브레이크가 되면서 오토홀드도 지원합니다. 정차시 오토홀드는 자동으로 차를 잡아두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피로감을 상당히 덜어줍니다. 이정도 되면 가성비로 훌륭합니다.
나. 적당한 옵션
x에디션 + 드라이브와이즈 + 모니터링 팩
드라이브와이즈(60만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사이클리스트),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 재출발,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내비게이션 기반 곡선로 및 안전구간자동 감속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모니터링 팩 (115만원)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중간에 노블레스 트림을 넘어가는 이유는 노블레스에서 가격 조합을 했을 때 x에디션 수준으로 맞춘다면 컴포트 스타일 등은 기본으로 깔고 들어가야 하는데 이미 x에디션의 가격을 넘어서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기아에서도 대놓고 x에디션 사라고 요구하는 듯 합니다. x에디션 기본 구성도 훌륭하지만 스마트크루즈컨트롤 때문에 드라이브 와이즈는 반드시 필수구요 여기다가 모니터링 팩을 넣어서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를 추가합니다 주차할 때 어라운드 뷰가 있으면 더욱 편리하구요 좁은 길도 문제없이 다닐 수 있습니다. 사실상 가성비로 뽑는게 아니라면 x에디션 뽑는게 맞다고 봅니다
다. 풀옵션
가격이 4500만원인 대신에 3.0을 얻었습니다 엔진을 중요시하게 여기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3.0을 선택하셔야겠지만 파워트레인에 별로 관심 없으시고 편안한 것을 중시하는 분이라면 그냥 2.5 x에디션을 사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가격이라면 그랜저가 있는데다가 그랜저는 더욱 대배기량인 3.3입니다 아무래도 기아와 현대의 급차이 나누기 같긴한데 이돈이면 그랜저 가시는게 맞습니다
사실 동급에 그랜저라는 어마어마한 차종이 존재하여 k7이 피해를 보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내장에서 솔직히 그랜저가 한급 위라고 생각되는건 맞는데 외관에서 그랜저가 아무리봐도 정이 안간다고 하시는 분은 k7도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x에디션의 존재로 4000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거의 풀욥션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랫급인 k5에서 풀욥션하면 4천만원인데 그럴바에는 그냥 k7 사세요 두번사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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