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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제네시스 GV70 옵션 분석 및 추천 견적

by 남하늘. 2021. 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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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옵션 분석 및 추천 견적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제네시스 gv70 기본 옵션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2020/12/28 - [자동차] - 제네시스 GV70 기본 가격표 분석!(GV70 깡통 살만할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네시스 GV70 옵션 분석 및 추천 견적을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위에 카달로그 다운받으셔서 같이 보면서 진행하시면 쉽습니다.

 

genesis-gv70-pricelist-ko-210101.pdf
다운로드

 


 

1. 필수 선택 사양

 

(스포츠 타입은 감성의 영역으로 판단되어 패스합니다. 제가 구입한다면 스포츠 타입 옵션에 넣을 돈으로 독일 3suv로 가겠습니다)

 

. 엔진: 가솔린 2.5 터보 (기본)

디젤 2.2(250만원)

가솔린 3.5 터보(950만원)

AWD(터레인 모드 포함),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 ,

전륜 모노블럭(4P) 브레이크 기본 적용

 

분석: 기본으로도 이미 충분히 304마력에 43토크입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충분한 수치이지요 그래도 우리나라 정서상 역시 suv는 디젤이지 하시는 분들게 드리는 2.2 디젤 옵션이 있긴 한데 연비 3km향상에 덜덜거림+90마력 다운(토크는 2 향상 체감없음)입니다. 사실상 2.2는 버리는 옵션이나 마찬가지이지요 문제는 3.5터보를 선택하느냐의 문제인데 일단 300만원짜리 4+ 110만원짜리 서스펜션 + 70만원짜리 휠 + 브레이크 포함이라 사실 엔진으로만 따지면 400~500만원 정도의 옵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80마력에 54토크인데 이정도 수치면 일반적으로 1억원 초과의 외제 수입 차량의 엔진성능입니다. 일반인들은 잘못 컨트롤 하면 휠스핀도 일어날 수 있는 수치이지요. 대가로 연비는 8.5로 수직낙하입니다. 평소에 직빨 + 스포츠 주행을 즐기신다면 모를까 공도에서 3.5터보의 출력은 과하다고 느껴집니다.

 

. 구동타입

후륜(기본)

AWD(터레인 모드 포함) 300만원

 

분석: 전륜이 대세인 국산차 시장에서 제네시스는 라인업을 후륜으로 가져가고 있습니다.

승차감과 핸들링에서 장점을 가져가는 후륜이지만 눈길이나 빗길에서는 쥐약이지요 덧붙여서 출력이 좋은 차이기 때문에 급커브시 후륜의 단점인 오버스티어가 일어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코너를 빡세게 돌면 차가 더 틀어져서 뱅글 돈다는 소리)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 눈 비가 많이 오고 오프로드도 갈일이 있다면 4륜으로 가겠지만 그게 아닌 도로에서 사용하실 용도면 후륜으로 선택하시고 스노우 타이어 잘 갈아끼세요 300만원이면 스노우 타이어 10년치입니다.

 

. 외장컬러

메탈릭 기본에 매트컬러(무광)선택시 70만원 -> 개인취향이니 패스

 

. 기본 휠 타이어

가솔린 2.5터보 디젤 2.2 18인치 기본

19인치 70만원

21인치 300만원(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포함)

가솔린 3.5터보 19인치 기본

21인치 120만원

 

역시 개인취향의 영역이라 디자인 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크기에 21인치는 좀 많이 큽니다(바꿀때도 비쌈) 개인적으로 옵션 넣으실 거면 19인치 추천드립니다

 

. 내장디자인

스탠다드 디자인 기본

- 인조 가죽 시트, 블랙 하이그로시 내장재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170만원 추천

- 천연 가죽 시트(파이핑 적용), 스핀 브러쉬드 패턴 알루미늄 내장재,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 도어트림 상단, 콘솔 가니쉬, 리어에어벤트 베젤부 등)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300만원

-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퀼팅, 파이핑 적용), 웨이브 라인 무드라이팅 내장재,

인조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 도어트림 상단, 콘솔 가니쉬, 리어에어벤트 베젤부 등),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 필라트림 등), 투톤 가죽 스티어링 휠

 

분석: 사실 기본을 가장 사랑하는 저이지만 인조가죽 + 싼마이 우레탄 조합은 타는 사람에게 이게 제네시스인지 투싼인지 구분이 안가게 합니다. 170만원짜리 옵션을 추가하면 천연가죽시트 + 인조가죽 감싸기 가 되는데 이것만으로도 말도안되는 고급감이 생깁니다. 밖에만 예쁘면 되고 나는 상관없어 하시는 분들은 괜찮겠지만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170만원짜리 1은 추천드립니다. 천연가죽시트만해도 돈값합니다. 300만원짜리 디자인 셀렉션 2의 경우 나파가죽(부들부들함) 천장 스웨이드, 핸들 가죽이 주요한 옵션인데 셀렉션 1보다 가죽이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 확실히 있어요 부들부들한거 좋아하시면 셀렉션 2로 가시구요

 

2. 선택품목

 

 

-들어가기에 앞서 패키지 옵션, 개별옵션이 있습니다

 

파퓰러 1 420만원(50만원 할인) -> 헤드업 디스플레이(130) 하이테크(160) 드라이빙 1(180)

파퓰러 2 720만원(30만원 할인)->파퓰러 1(420) 컨비니언스(110) 드라이빙 2(150) 2열컴포트(70만원)

잘 보고 다 넣을 것 같다 하시면 패키지 선택하셔도 됩니다.

 

개별옵션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110만원) ->노면상황에 따라 서스펜션 조절하는 기능, 잘 닦인 국도에서는 차이 느낄 수 없었음

파노라마 선루프(140만원) -> 개인취향

헤드업 디스플레이(130만원)-> 밑에 옵션 묶음에 안넣고 개별로 빼서 130이나 받아먹는 양아치 짓을 하고 있네요. 있으면 편하긴 합니다. 다만 130만원이나 받아먹는게 문제지요...

 

컨비니언스패키지(110만원)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 쿠션 익스텐션, 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스트레칭 모드 포함), 동승석 럼버서포트,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스마트 카드 키

 

운전석에 이미 전동시트가 들어가 있는데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더욱 세밀히조절 가능합니다. (필요없음) 동승석에 허벅지 받침대 적용되구요(럼버) 스마트 들어간 2가지 것은 타시는 분들중에 쓰는 사람 없을거에요 아마

 

하이테크 패키지(160만원)

12.3인치 3D 클러스터, 전방 주시 경고, 지능형 헤드램프

 

고민되는 옵션입니다. 변태같은 반쪽짜리 계기판 대신 시원한 12.3인치 계기판 들어오구요 앞차의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는 헤드램프가 생깁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1( 180만원)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알짜 옵션 몇 개 보입니다. 후측방 및 서라운드 모니터는 주차, 출차시 요긴하게 쓰이지요 좁은데 차 집어넣을 수 있는 원격 스마트 보조 들어옵니다. 증강현실은 gv80에서 겪어보니 아직 쓸 물건이 아닌 듯 합니다.(저는 어지러웠어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150만원)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 추월 시 대향차, 측방 접근차, 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고속도로 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럭저럭인 옵션입니다. 전방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전옵션과 운전스타일 연동 스마트크루즈컨트롤(기본형이 이미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이 됩니다)이 들어오는데 내 운전스타일을 자동차가 파악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램프구간에서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쓰기에는 간이 너무 쫄립니다. 고속도로에서는 자동차가 알아서 차로 변경 하는 시간에 내가 그냥 왔다갔다 하는게 시간이 반이상 절약됩니다. 사고났을 때 꽉 조여주는 안전벨트는 좋네요

 

2열 컴포트 패키지(70만원)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3존 공조(운전석 & 동승석 듀얼 풍향모드 제어, 뒷좌석 LCD 공조 조절 장치 포함), 뒷좌석 통풍 시트

 

뒷좌석에 아이들이나 동승자가 있다면 필요한 옵션으로 빼놨습니다. 뒷좌석이 많이 필요한 분들은 통풍때문에라도 넣으셔야 할거에요 통풍만으로도 70만원 가치는 합니다.

 

아웃도어 패키지 40만원

러기지 매트, 러기지 스크린, 뒷좌석 220V 파워아웃렛

 

220볼트 아웃렛으로 노트북 충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러기지 시리즈는 애프터마켓이 더 쌉니다.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 130만원

렉시콘 15스피커 시스템(퀀텀 로직 서라운드)

 

스피커는 순정이 그나마 알차기 때문에 귀가 예민하신 분이라면 넣으세요

 

빌트인 캠 패키지 70만원

 

빌트인 캠, 보조배터리 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깔끔한거 좋아하시면 하는데 그냥 외장 블박 하나 다세요

 

2. 추천 견적

극도의 가성비를 원하시는 분들은 그냥 깡통으로 가세요 다 됩니다.

 

. 가성비 - 추천

 

 

2.5T + 디자인셀렉션 1 + 파퓰러 패키지 1

 

헤드업디스플레이는 써본 사람은 압니다 얼마나 편한지... 거기에 변태같은 계기판을 선녀같은 풀 클러스터로 바꾸어주고 서라운드 뷰, 후측방 뷰가 되는 카메라가 달립니다 싼마이 감성은 디자인 셀력션 1으로 날려버릴 수 있구요 취등록세 포함 5700에 왠만한거 다 가능한 차로 변신합니다.

 

. 적당한 옵션

 

 

2.5T + 19인치 휠 + 디자인셀렉션 2 + 파퓰러패키지 1 + 2열컴포트

 

뒤에 타는 사람 욕 안먹으면서 상당한 고급감을 선사하는 디자인셀력션 2를 넣고 거기에 외관도 19인치 휠로 드레스 업 했습니다. 위의 가성비 옵션과 고급감의 차이가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기능상의 차이는 없음) 이렇게 하면 취등록세 포함 6000입니다.

 

제네시스 gv706000이상 가는것도 오버긴 한데... 6500이상 지출하실 계획이라면 여기서 4륜 넣으시고 7000가까이 계획을 하셨다면 gv80이나 gv70과 비슷한 크기의 독일 3suv로 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차는 폼은 일시적이지만 클래스는 영원합니다. 제네시스 gv70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80한테 안되고 독 3사에 비해 엔진성능 좋다지만 브랜드 네임에서 오는 파워는 무시할 수 없다고 봅니다. 당장 집에 가서 와이프한테 물어보세요 제네시스 탈래 벤츠탈래라고요 ㅎ

 

저의 글이 여러분들의 선택에 좋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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