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포드 레인저 분석(렉스턴 및 콜로라도 비교, 옵션표 분석, 사전예약)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전예약을 실시한
2021 포드 레인저의 옵션표를 분석해보고
과연 살만한 차인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3월 9일 현재 4990만원에 사전예약 중입니다.
브로슈어
(사진 몇장 있어요
포드사 너무 성의 없음 ...)
1. 옵션 분석
2021 포드 레인저의 경우 점점 커지는 국내 픽업 트럭 수요에 맞추어 출시된 차량입니다.
그동안 쌍용의 렉스턴 스포츠, 쉐보레 콜로라도 밖에 선택지가 없었는데 새로운 선택지가 추가되었지요
옵션을 분석해보겠습니다.
포드 레인저는 최상위 트림 와일드 트랙, 오프로드용 랩터 2가지 트림으로 출시합니다
뒤에도 후술하겠지만 도로가 잘 깔린 국내에서는 아무래도 와일드트랙이 좋을 것 같네요
표를 분석하며 차이점을 서술하겠습니다.
1. 파워트레인
공통점
엔진은 기본적으로 2.0 디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213마력 51토크를 자랑하는 엔진인데 역시 짐을 싣는 픽업 트럭 특성상 엄청난 토크를 자랑합니다. 여기에 10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4륜 적용되어 있고요
또한 트레일러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스웨이 컨트롤이 적용되어 있어 카라반 등을 달아도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바디스타일은 당연히 1, 2열이 있는 더블캡입니다.
차이점
와일드 트랙의 경우 스탠다드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온로드, 오프로드 겸용이라고 보시면 되겠고 오토스타트 및 스탑(ISG)적용되어 있어 신호 정차시에 엔진을 꺼줍니다
랩터의 경우 퍼포먼스 서스펜션인데 퍼포먼스 서스펜션의 경우 험지 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그만큼 높고 통통 튀는 느낌이겠지요?) 또란 랩터에는 터레인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지형에 따라 다양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익스테리어
공통점
두 모델 모드 LED 헤드램프 및 주간 주행등, 전방 안개등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올때 자동으로 와이퍼 돌려주는 레인센서 적용되어 있고요 따로 돌릴필요 없는 캡리스 주유구 적용되어 있습니다.
차이점
와일드 트랙의 경우 18인치 휠 사이드 배지(드레스업 효과) 블랙타입으로 약간의 실버 디테일이 적용된 사이드스텝 그리고 위에 루프를 얹을 때 유용한 루프레일이 적용됩니다.
랩터의 경우 17인치 오프로드 휠 언더바디 프레임 등을 탑재하여 오프로드에서 최대한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포장 도로에서는 좀 벙벙한 느낌이 들 것 같네요)
3. 인테리어
공통점
운전석 전동시트, 1열 열선, 뒷좌석 암레스트 적용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뒷좌석이 넓어 성인이 타도 충분한 무릎공간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220v 파워 아울렛 및 애플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가 모두 되는 8인치 디스플레이 적용됩니다.
차이점
와일드트랙 모델은 계기판이 2개의 lcd로 이루어져 있고 앰비언트 라이팅 적용됩니다.
랩터 모델의 경우 앞좌석 스포츠 시트 적용되고 높이 조절이 되어 오프로드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계기판의 경우 1개의 lcd 적용됩니다
4. 안전
공통점
일단 기본적인 에어백 시스템에 타이어 공기압 측정인 TPMS 카시트 탈착 가능하며 후방카메라도 기본입니다.
랩터 모델의 경우 오프로드에서 삐삐삑 소리 때문에 시끄러워지는 이유에서인지 전방센서가 빠졌는데 좀 아쉽네요
5. 운전자 보조
공통기능으로는 차선유지 및 멍텅구리 크루즈가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차이점으로는 와일드 트랙의 경우 무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까지 지원하며 자동 주차 보조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의 유무 때문에 와일드 트랙이 훨씬 끌리네요.
2. 경쟁모델 비교
가격의 경우 역시 국산차답게 렉스턴 스포츠의 압승입니다.
포드 레인저와 렉스턴의 경우 디젤, 쉐보레 콜로라도의 경우 대배기량 가솔린이고요
차량 자체의 힘은 역시 대배기량의 힘으로 쉐보레 콜로라도가 앞섭니다.
토크는 포드 레인저(51)>렉스턴(42)>쉐보레(38) 순입니다.
길이는 세 모델 모두 대동소이 하나 너비와 높이 공차중량 에서는 포드 레인저가 압도적입니다.
가격 생각하면 렉스턴인데... 그래도 정통 픽업트럭 맛이 보고싶긴 하네요
마무리
이렇게 국내시장에서도 픽업트럭 선택지가 많아지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여러 차종의 경쟁이 국내 소비자에게 많은 혜택으로 돌아왔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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