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제네시스 GV80 옵션 분석 및 가성비 견적 만들어보기

by 남하늘. 2020. 5. 22.
반응형

제네시스 GV80 옵션 분석 및 가성비 견적 만들어보기

 

지난 포스팅에서 제네시스 gv80 깡통을 분석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GV80의 옵션 분석 및 가격 조합 추천을 드려볼까 합니다

 

1. 필수 선택 사양

 

. 엔진

사실 예산이 무한정이라면 당연히 제일 비싼 가솔린 3.5터보로 가고 싶지만 가성비 견적을 만들기도 해서 가솔린 2.5 터보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여기서 연비에 조금 민감하신 분들은 디젤 3.0도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고급 suv에서 가솔린의 정숙성이 더욱 어울린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최종 가솔린 2.5 터보를 기본으로 세팅하겠습니다

 

. 구동타입

구동타입은 좀 고민이 많았습니다 사실 후륜도 나쁘진 않는데 세단 후륜은 괜찮아 보이지만 suv후륜은 무게중심도 높고 해서 생각보다 이질감이 많이 드실 것 같아요 대도시 거주에 온로드 위주면 후륜도 괜찮은 선택이지만 지방도 다녀와야하고 약간이나마 안전을 생각하신다면 4륜을 넣는게 좋아보입니다

 

. 인승

팰리세이드처럼 3열이 쓸모 있을 경우에는 7인승 선택이 좋아보이지만 gv80에 실제로 착석해보고 느껴본 바 3열은 초등고학년만 되어도 앉을 자리가 못됩니다 이 차는 철저하게 2열까지만 효용성이 있는 자동차입니다 3열 좁은 쏘렌토보다도 더 타기가 힘듭니다

 

. 외장컬러

이건 독자여러분이 좋아하는 색으로 고르시는게 맞지요 유광도 좋고 무광도 좋아요 대신 무광 선택하면 자동세차는 못합니다

 

. 타이어

가성비를 위해서라면 19인치 적용이 좋아 보이지만 이정도 크기 suv라면 20인치 이상은 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가성비를 위해 19인치를 할 것이냐 아니면 연비와 승차감을 조금 희생하고 20인치 혹은 22인치를 넣을 것이냐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내장 디자인

스탠다드 기본 디자인도 2가지 색상을 고를 수 있어서 괜찮아 보이구요 대시보드에 가죽이라던가 도어트림 가죽 등을 위해서 시그니쳐 1까지는 꽤 가성비가 괜찮아 보입니다

시그니쳐 2는 나파가죽으로 뒤덮어 주는데 가격이 300이에요 가성비로 가느냐 고급화로 가느냐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선택 품목

 

. 컨비니언스패키지(120만원)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 쿠션 익스텐션, 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스트레칭 모드 포함), 고스트 도어 클로징

 

허벅지 길이 조절은 당연히 되구요 허리를 잡아주는 날개부분도 주행모드에 따라 잡아주었다가 풀어주었다가 하는 기능이 작용됩니다 그리고 가벼운 안마기능도 제공을 합니다 장거리 많이 뛰시고 허리가 불편하신 분들은 넣어도 될 것 같지만 기본 시트도 이미 엄청 좋더라구요

 

. 하이테크 패키지(160만원)

12.3인치 3D 클러스터, 전방 주시 경고, 지능형 헤드램프

 

바늘 + lcd 조합에서 lcd 계기판으로 변경됩니다 3d 기능이 있어서 입체적으로 보이기도 하고 운전자 눈을 추적해서 전방주시태만일 때 경고도 줍니다 지능형헤드램프는 선행차량 상태에 따라 그 부분만 상향등을 안켜주기도 하는 똑똑한 기능입니다 그런데 기본 8인치 lcd로도 충분해 보이고 도시에서는 상향등 자체를 키면 민폐기 때문에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180만원)

서라운드 뷰 모니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기존 서라운드 뷰 모니터보다 진보된 방식으로 차를 3d 스캔한것같이 보여줍니다 증강현실 네비는 외부환경에 그래픽을 입혀주는 기능이구요 후측방 모니터는 깜빡이 넣거나 할 때 좌우측후방을 계기판 모니터에 띄워줍니다 원격스마트 주차보조는 직각주차 평행주차를 지원하고 (사람보다 느림) 좁은 공간에서 차 빼주는 기능이에요 후방주차충돌방지는 후진시 위험상황일 때 차를 알아서 멈춰주는 기능입니다 서라운드 뷰 빼고는 다 쓸모없어 보이네요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II(150만원)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차로 변경 기능 포함),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교차 차량, 측방 접근차, 추월 시 대향차, 회피 조향 보조), 앞좌석 프리액티브 시트벨트

 

차로변경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거 완전 쓸모없어요 반깜빡이라고 하죠? 약간 손으로 힘준상태를 유지시켜주고 주변에 차가 없어야 하는데 그냥 내가 하는게 더 빠릅니다 운전스타일 연동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없어도 차가 더 잘합니다(내 운전스타일 따라하는게 더 무서움) 램프에서 스마트크루즈컨트롤 쓰면 위험해요 (테슬라도 속도 안줄여서 위험한 마당에...) 전방충돌방지 보조에서 회피조향보조기능은 아직 검증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 그냥 안쓸 기능이라고 봅니다 전

 

. 2열 컴포트 패키지(230만원)

2열 전동(리클라이닝, 슬라이딩, 틸팅) 및 통풍시트, 뒷좌석 전동식 도어커튼, 3존 공조(2LCD 공조 조절장치 포함), 뒷좌석 목베개, 뒷좌석 화장거울

7인승 적용 시 2열 수동 슬라이딩 적용

 

팰리세이드처럼 2열 독립시트가 아닌데 저런게 다 무슨소용인가 싶습니다 3존 공조시스템이지만 풍량조절까지 3존으로 되진 않습니다 2열에서 바람 조절하면 1열도 바람이 다르게 나와요 ;;; 돈아까운 옵션

 

.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160만원)

렉시콘 18스피커 시스템(퀀텀 로직 서라운드),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음악 좋아하시는 분은 넣으면 괜찮을 것 같아요 스피커가 일단 2배로 늘기 때문에 어느정도 음질은 보장이 됩니다

 

. 아웃도어 패키지(40만원)

2220V 파워 아웃렛, 러기지 스크린, 러기지 매트

 

우리가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왠만한 전기기구는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껏해야 휴대용품 충전정도는 가능합니다 캠핑가서 쓸 수 있는 용도는 당연히 안됩니다

 

. 빌트인 캠 패키지(70만원)

빌트인 캠, 보조배터리 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음성녹음을 지원하지 않는 블랙박스가 70만원입니다 순정이라 깔끔한 맛은 있는데 그냥 시중에서 50만원짜리 최상급 블랙박스 설치하는걸 추천합니다

 

. 파퓰러 패키지(630만원)

헤드업 디스플레이, 하이테크 패키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I, 2열 컴포트 패키지

 

원래 개별로 들어가면 700인데 70만원 깎아주는 묶음입니다 이중에서 3가지 이상 넣을 예정이시라면 반개~1개옵션값을 뽑을 수 있으므로 넣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헤드업 디스플레이(130만원)

 

고급차에는 다 달린다는 헤드업디스플레이. 앞유리에 각종 정보를 담아 보여줘서 계기판 볼 일도 없어지고 안전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런데 130이면 너무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팰리세이드에서는 헤드업디스플레이+계기판+스피커 묶어서 180인데 이건 헤드업 하나만 130이네요

 

3. 가격 조합

 

. 가성비

 

2.5터보(18인치 휠, 4, 5인승) + 디자인셀렉션1 + 드라이빙어시스턴스 패키지1

 

디자인 셀렉션 1으로 적당한 고급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gv80 기본 내장도 괜찮긴 한데 대시보드가 우레탄인 점이 용납이 안됩니다 디자인셀렉션 1으로 적당히 가죽도 둘러주는게 조금 더 좋을 것 같네요

드라이빙어시스턴스패키지에서는 사실 어라운드 뷰만 있으면 되는데 좀 아깝긴 합니다 이것만 기본탑재 해주지... 가격이 세금포함하면 벌써 7000만원 넘었네요

 

. 적당한 옵션(고급)

 

2.5터보(20인치 휠, 4, 5인승) + 디자인셀렉션2 + 헤드업디스플레이 + 하이테크 + 드라이빙어시스턴스 패키지1

 

위 가성비 조합에서 휠 인치업 그리고 나파가죽 헤드업디플레이 풀 lcd계기판 추가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정도 되면 사용하는 옵션 왠만한 건 다 넣은 것 같네요 여기서 음악감상 좋아하시는 분은 렉시콘 한 개 추가하셔도 됩니다

 

. 풀옵션

 

견적 생각 안하시는 분들은 다 때려넣고 풀옵션으로 뽑으셔도 됩니다 거의 9000이네요 그래도 수입으로 가면 glex5 기본모델 가격보다 쌉니다 국내 한정 고급형 suv로서는 그래도 괜찮은 가격이라고 봅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는 제네시스죠

 

제네시스 최초의 suv답게 가격이 생각보다 높다 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수입 경쟁모델인 glex5보다는 가격에 비해 훨씬 고급집니다 xc60도 괜찮긴 한데 엔진 힘에서 차이가 좀 나는 편이구요 직접 타보시면 알거에요

그래도 배지의 무게가 아직 차이가 나니까 시승해보시고 결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기본 예산 7~8천정도에서 suv생각하시는 분들은 제네시스라는 선택지가 하나 더 생겨서 즐거우실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