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트레일 블레이저 가격표 분석(옵션분석 및 가성비 가격조합 추천)

by 남하늘. 2020. 5. 23.
반응형

트레일 블레이저 가격표 분석(옵션분석 및 가성비 가격조합 추천)

 

소형 suv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트레일블레이저!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레일블레이저 가격표를 분석해보고 가성비 가격조합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표

 

. LS 1,995 만원

 

파워트레인/성능

E-Turbo Prime 1.2 가솔린 엔진, VT40 무단변속기, Stop & Start 시스템(On/Off 버튼 포함),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액티브 에어로 셔터

 

안전 사양

StabiliTrak®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디스크 브레이크(전륜/후륜), 6 에어백(운전석 & 동반석, 사이드, 커튼),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적정 공기압 주입 알림 포함), 후방주차 보조시스템, 스피드 리미터,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RLAD),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거리 감지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

 

외관 사양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 주행등, 크롬 그릴 바, 16"스틸 휠,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전동조절/열선내장/전동 접이식), 어쿠스틱 윈드쉴드 글래스(차음, 자외선 차단), 자외선 차단 글래스(전체), 에어로 타입 와이퍼, 리어 스포일러, LED 보조 제동등

 

내장 사양

젯 블랙 & 빅토리아 헤링본 포인트 인테리어, 직물 시트, 3.5"모노 TFT LCD 클러스터, 가죽 스티어링 휠, 크롬 도어 핸들, 센터 콘솔, 선바이저 거울, 24:6 폴딩시트

 

편의 사양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크루즈 컨트롤,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접이식 무선 리모트 키, 운전석 시트높이 조절장치, 운전석/동반석 시트 백포켓, 시트벨트 높이 조절장치,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동반석/뒷좌석 원터치 다운 파워윈도우, 12V 파워 아웃렛, 헤드램프 레벨링 시스템, 2단 러기지 플로어, 매뉴얼 에어컨

 

멀티미디어

기본형 라디오,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트 컨트롤, 4 스피커, 블루투스 핸즈프리, 1USB 포트

 

-분석

 

파워트레인에서는 일단 1.2 엔진이 들어가서 걱정되실텐데 139마력짜리라 자연흡기 1.6정도(아반떼)와 비슷합니다 대신 고속에서는 좀 힘들어보이구요 변속기는 무단이라 걱정되긴 합니다만 쉐보레 무단은 그럭저럭 변속감을 잘 흉내 내놓았어요 정차시 엔진을 멈춰주는 isg기능도 포함되었네요

 

안전사양에는 후방센서가 일단 기본으로 들어가구요 전방충돌경고시스템은 앞의 위험상황 감지시 대시보드에 불이 번쩍번쩍 들어옵니다 그리고 정말 박을 것 같으면 멈춰주는 제동도 되네요 차선유지보조시스템은 차선이 넘어가려고 하면 안쪽으로 밀어넣어줍니다

 

외관은 프로젝션형 누런등이 들어오구요 정말 못생긴 16인치 깡통휠이 들어옵니다 전면유리는 차음유리가 들어와서 외부소음을 조금 더 막아주겠네요

 

내장은 쉐보레 특기 직물시트가 들어왔습니다 2020에 직물이라니... 옵션으로도 인조가죽을 넣을 수 없기 때문에 그냥 사지마라는 소리같네요 계기판은 3.5인치 모노 들어갑니다 컬러로 바꾸려면 상위등급 올라가서 옵션도 넣어야해요 선바이저에는 조명이 없습니다 그래도 핸들은 가죽핸들이 들어와요

 

편의사양에는 당연히 폴딩타입 키가 들어옵니다 돌려서 시동 거셔야해요 그리고 에어컨은 수동입니다

 

멀티미디어 사양 역시 아무것도 없습니다 덩그러니 오디오만 있는데 그나마 블루투스 오디오도 안됩니다 선으로 연결해야 노래가 나와요

 

LS 트림은 사면 안될 것 같은 생각이 많이 드실 겁니다

 

. LT 2,225만원

 

외관 사양

17"실버 알로이 휠, 실버 루프랙(프론트 & 리어)

 

내장 사양

젯 블랙 인조가죽시트, 갈바노 크롬 엑센트, 선바이저 조명

 

편의 사양

버튼시동 & 스마트 키 시스템, 1열 열선시트


-분석

 

외관에는 그나마 17인치 볼만한 알로이 휠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내장에는 인조가죽이 들어왔고 선바이저에 전구 하나 끼워주네요 편의사양에는 스마트키와 1열열선이 들어옵니다 그런데 이거 추가해주고 가격이 230이 올랐어요

여기서 80더 주면 쉐보레가 자랑하는 1.3 터보엔진을 얹을 수 있습니다

 

. 프리미어 2,490만원

 

파워트레인

E-Turbo 1.35 가솔린 엔진, 드라이브 모드 셀렉트(노멀/스포츠/스노우)

 

외관 사양

LED 테일램프, LED 포그램프, 17"프라임 머신드 알로이 휠, 실버 루프랙

 

편의 사양

풀오토 에어컨, 오토라이트 컨트롤,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 2열 열선 시트, ECM 룸미러 & 톨게이트 자동 결제 시스템(ETCS), 후방 카메라

 

멀티미디어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8"컬러 터치스크린), 듀얼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 오디오 스트리밍, 일루미네이팅 듀얼 USB 포트, AUX 단자, 6 스피커

 

-분석

 

아까 LT에도 넣을 수 있는 1.3 터보엔진이 들어옵니다 156마력 엔진으로 일상용으로 넉넉하고 드라이브 모드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네요

 

외관에는 드디어 LED 후미등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17인치 검정색이 약간 섞인 듯한 휠이 들어갑니다

 

편의에는 오토에어컨을 넣어주고요 핸들열선 및 2열 열선이 들어와서 겨울에 그나마 탈 수 있게 되었습니다 8인치 모니터에 후방카메라도 넣어주네요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오디오가 드디어 됩니다!!....이걸2500이나 주고 사는 차에 드디어 들어가네요

 

. Active 2,570만원 (험로용 같이 생김)

 

외관 사양

투톤 루프(제우스 브론즈/퓨어 화이트 중 택1), 루프 컬러 아웃사이드 미러, 블랙 루프랙, 17"스포츠 터레인 타이어 & 액티브 듄 머신드 알로이 휠, 액티브 시그니처 라디에이터 그릴, 다크 티타늄 크롬 그릴 바 & 스키드 플레이트, 스퀘어 타입 듀얼 머플러

 

내장 사양

아몬드 버터 투톤 & 워시드 데님 포인트 인테리어, 아몬드 버터 투톤 시트, 블랙 헤드라이너, 가죽 기어노브, 2열 센터 암레스트

 

편의 사양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IntelliBeam® (스마트 하이빔)

 

-분석

외장사양이 험로형처럼 변합니다 차주 아니면 세세한 차이를 느끼시지는 못할거에요 편의사양에 2존 오토에어컨이 들어오네요 스마트 하이빔은 앞의 상황에 맞게 상향등을 켜고 꺼주는 기능입니다 어두운 국도에서는 좋아요

 

 

. RS 2,620만원 (도심형 같이 생김)

 

외관 사양

투톤 루프(아가타 레드/모던 블랙 중 택1),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블랙 루프랙, 18"팬텀 쉐도우 머신드 알로이 휠, RS 시그니처 라디에이터 그릴, 쉐보레 블랙 보타이, 다크 티타늄 크롬 그릴 바, 카본 데코 로워 페시아, 블랙 레터링, 리어 범퍼 버티컬 리플렉터, 라운드 타입 듀얼 머플러

 

내장 사양

젯 블랙 & 레드 포인트 인테리어, RS 디자인 시트, 블랙 헤드라이너, D컷 스티어링 휠 & 블랙 보타이, RS 전용 클러스터, 가죽 기어노브, 2열 센터 암레스트

 

편의 사양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IntelliBeam® (스마트 하이빔)

 

-분석

외장사양이 도심형처럼 변합니다 액티브와 마찬가지로 차주 아니면 세세한 차이는...

 

내장은 전용 시트 디자인과 d컷 핸들이 들어와서 스포티해보이구요 2열에 센터 암레스트가 생겨서 2열승객이 좀 더 편하게 됩니다 그리고 액티브와 마찬가지로 2존에어컨과 스마트하이빔이 들어오네요

 

2. 가격 조합

 

. 가성비

 

LT + 에센셜 패키지

 

옵션을 개떡같이 설계해놔서 스마트키 없고 직물시트인 LS는 그냥 버리는 등급이 되었구요 사람이 탈만한 LT 등급에서 조합하면 가성비로는 에센셜 패키지만 넣어두세요 일단 애플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되는 센터모니터 들어오구요 안전과 관련된 후측방 옵션 챙깁니다 여기서는 오토에어컨이나 핸들열선/2열열선 이런거는 없어요

 

. 적당한 옵션(추천)

 

LT + 에센셜 패키지 + 컨비니언스 패키지 + 컴포트패키지2

 

LT에서 그나마 탈만한 차 만들다 보면 2600이 됩니다 일단 에센셜 패키지로 센터모니터 및 후방카메라 챙기구요 후측방 관련 옵션 챙깁니다 그리고 컨비니언스로 열선핸들 / 2열 열선 시트 챙기구요 컴포트로 천연가죽 / 운전석 전동시트 / 풀오토 에어컨 챙깁니다 사실 가성비는 아니지요

 

. 많은 옵션

 

프리미어 + 컴포트패키지 + 셀렉티브 패키지

 

위 적당한 옵션 조합에 100만원 정도 추가해서 운전석 전동시트 + 컬러 계기판 lcd +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 전동트렁크가 생깁니다 일단 정차 후 재출발 기능까지 지원하는 어댑티브스마트크루즈컨트롤덕분에 고속도로 / 막히는 도로에서의 운전이 훨씬 편해집니다 가격이 2700인데 이제 멈추세요 위에 액티브나 RS는 예쁜 것 빼고는 별 매력이 없네요 예쁜 차를 원하시는 분들은 위로 가시구요

 

. 풀옵션

 

늘 제가 말씀드리듯이 풀옵션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격보세요 쏘렌토 / 싼타페 가격 씹어먹습니다 이 차에 완전히 빠진 것 아니면 추천드리지 않아요

 

싸게 나와서 매장갔더니 가격이 2천대 중반입니다 소형suv가격이 무섭지요 덕분에 xm3에 치이고 셀토스에 치이고 해서 도로에 잘 보이지 않아요 그래도 차가 단단하고 예쁘게 생겨서 취향에만 맞으면 괜찮은 차라고 봅니다 하지만 수급 잘 안되서 고객인도가 늦는건 함정....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