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표 분석(신형 모하비, 가성비 추천)

by 남하늘. 2020. 6. 3.
반응형

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표 분석(신형 모하비, 가성비 추천)

 

v6 디젤 엔진 suv의 대명사 아저씨들의 원픽 모하비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하비 더 마스터의 가격표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표

 

. 플래티넘(4790만원 개소세 혜택 후 4647만원)

 

파워트레인 : S2 V6 3.0디젤 엔진(강화유로6), 8단 자동변속기, R-MDPS(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전자식 4WD 시스템, 차동기어 잠금장치(험로 탈출 장치),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터레인 모드(험로 주행 모드)

 

드라이브 와이즈 :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경고음),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차로 유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 9 에어백(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전복감지 커튼, 사이드 1/2), VSM,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후방 주차거리 경고,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 1/2열 세이프티파워 윈도우,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TPMS),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타이어 임시 수리장치

 

외관 : FULL LED 헤드램프(LED DRL & 포지션, 오토라이트 컨트롤 포함), LED 듀얼 포그램프 (코너링 기능 포함),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P265/60R18 전면가공 휠 & 타이어,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퍼들램프, 전동조절, 전동접이, 열선내장), 자외선 차단 윈드실드 글라스, 에어로 타입 와이퍼(우적감지 기능 포함), 사이드 스텝, 루프랙, 샤크핀 타입 안테나

 

내장 : 슈퍼비전 클러스터(7인치 칼라 TFT LCD), LED 실내등(맵램프, 룸램프, 러기지램프), 전자식 룸미러(ECM),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ETCS), 가죽 스티어링 휠 & 변속기 노브, 러기지 플로어 매트

 

시트 : 가죽시트,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동승석 워크인디바이스, 1열 파워시트, 1열 열선/통풍시트, 1열 시트벨트 높이조절 장치, 2열 시트(6:4 폴딩, 슬라이딩, 리클라이닝), 2열 열선시트

 

편의 :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오토홀드 포함), 스마트파워 테일게이트, 후방 모니터, 독립제어 풀오토에어컨(운전석, 동승석), 고성능 에어컨 필터, 공기 청정 모드,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시스템,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열선 스티어링 휠, USB 포트(충전용), PTC 보조히터

 

인포테인먼트 :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6 스피커,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USB 포트(데이터 리딩용)

 

-분석

가격이 가격이니 만큼 기본부터 옵션이 빵빵합니다 이 가격에는 당연하다고 생각되기는 합니다만 하나씩 차근차근 분석해 보도록 하지요

 

파워트레인 부분에서는 모하비의 상징(이라고 읽고 사골이라고 생각합니다)s2 v6 3.0디젤 엔진이 들어옵니다 모하비를 기타 2.2디젤 suv와 다르게 놓고 보는 기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힘도 말할 것도 없거니와 3.0디젤의 부드러움은 2.2 4기통의 엔진과 비교할 바는 아닙니다 하지만 이번에 gv80에는 직렬 6기통 엔진이 들어가는 관계로 국내 유일 3.0엔진 타이틀은 빼앗기게 되었고 소음 진동에서 아무래도 gv80의 직렬엔진이 더 유리한 것이 사실이라 넘버2로 밀렸습니다 여기에 8단 변속기 매칭되구요 쫀쫀한 r-mdps 들어옵니다 그리고 다른 suv에서는 옵션으로 넣는 4륜이 기본입니다(물론 기본 가격에 포함되어 있는 듯 합니다) 그리고 차동기어 잠금장치는 험로 주행시 바퀴가 뜰 때 고르게 힘을 4바퀴에 분산해주어 탈출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모하비타고 산으로 강으로 바다로 가시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지요 노지 캠핑장에 괜히 모하비가 많이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기아 차종에서는 드라이브 와이즈로 빠지는 옵션이 기본으로 들어옵니다. 전방의 위험상황을 감지하여 차가 세게 브레이크를 밟아주는 전방 추돌방지 보조, 차선을 차가 알아서 잡아주는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차가 접근할 시 (후진시 등) 차를 멈춰주는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가 들어오는데...한가지 이상한 점은 후측방에서 차가 접근할 때 차문을 알아서 잠궈주는 안전하차보조가 그냥 경고음만 내는걸로 들어갔습니다 그거 얼마한다고 그냥 잠궈주지... 여기에 앞 상황에 따라서 하이빔을 알아서 켰다 껐다 해주는 하이빔보조와 운전자가 설정해놓은 속도로 주행하며 과속카메라도 감지하여 알아서 속도를 줄였다가 다시 설정속도로 돌아가는 스마트크루즈컨트롤도 들어갔습니다

 

안전에서는 led로 외관을 다 둘러놨구요 사이드스텝도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그런데 기본에 아쉬운점은 18인치 휠이 적용된다는 점인데요 모하비급 차량에 20인치는 기본으로 껴줘야하는 것 아닌가 합니다

 

내장에서는 7인치 lcd와 바늘이 함께 있는 계기판이 들어오는데 풀 lcd보다 전 이게 더 모하비스럽고 좋더라구요 실내등도 누렁이 아니고 모두 led로 들어가서 좋네요

 

시트는 천연가죽시트가 기본이구요 럼버서포트가 들어오긴 하는데... 이게 조절이 안되는 럼버서포트입니다 그리고 허벅지 길이 조절도 안되는 시트에요 이 차급에 이게 무슨... 여기서 gv80에는 당연히 밀리고 팰리세이드보다도 밀리는 부분입니다 시트에 허벅지가 떠요 다행히 1,2열 열선과 1열통풍은 다 들어옵니다

 

편의기능에서는 당연히 스마트키 들어오구요 정차시 발이 쉴 수 있는 완소기능인 오토홀드 들어옵니다 그리고 뒤에 서있으면 몇초있다가 자동으로 열리는 전동트렁크 들어오구요 오토에어컨도 기본이네요 핸들에는 열선도 당연히 됩니다 ptc히터는 디젤엔진이 열이 오르기 전에 히터에 따뜻한 바람 바로 나올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열이 늦게 올라오는 디젤차에는 들어가면 좋은 기능이지요

 

인포테인먼트에서는 윗급이라고 느껴지는게 12.3인치 센터모니터가 들어옵니다 (팰리세이드는 10인치인데...) 당연히 네비도 함께 따라와서 네비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이 됩니다

 

모하비는 가격이 가격이라 기본만 사도 다 들어가있네요 옵션 선택 안귀찮아서 좋습니다

 

. 마스터즈(5260만원 개소세 혜택 후 5117만원)

 

플래티넘 5인승 기본 품목 외

외관 : 265/50R20 스퍼터링 휠 & 타이어, 윈드실드 차음 글라스

 

내장/시트 : 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 퀼팅 나파가죽 시트, 도어트림인조가죽 감싸기, 입체 패턴 무드램프, 스테인리스 도어 스카프

 

편의 : 서라운드 뷰 모니터, 주행 중 후방영상 모니터, 세차장 진입 지원 가이드,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

 

-분석

외관에서는 아쉬웠던 18인치 대신 20인치 휠이 들어와서 모하비 외관이 완성되는 느낌이네요 그리고 디젤차는 시끄러우니 필수인 윈드실드 차음 글라스가 들어오네요 실내가 더 조용해집니다

 

내장/시트에서는 풀 lcd계기판이 들어오는데 시승해보니 이게 생각보다 주사율이 낮아서 그런지 반응속도가 느려요 그래서 전 바늘이 좋은데... 선택사양이 아니라 그냥 기본으로 넣어버렸네요 시트는 퀼팅 나파가죽이 들어와서 부들부들 감촉이 좋습니다

 

편의기능에서는 큰 차에 필수기능인 서라운드 뷰 모니터가 들어오는데 이거 플래티넘 안살까봐 기본에는 안넣어주나 봅니다 사실 다른것보다 캠핑장같은데 좁은 길 가면 이게 제일 필요한 기능인데... 여러명이 운전할 때 도움이 되는 운전석 메모리 기능 들어오구요 덩치크신분들을 위해서 시트랑 핸들을 타기 좋게 세팅해주는 이지억세스 들어옵니다 후진시 편하라고 사이드도 자동으로 내려주네요 그리고 계기판 안봐도 되는 hud가 기본으로 들어옵니다 안전운전에 도움이 많이 되요

그런데 가격이 기본 플래티넘보다 470만원 올랐는데요..470만원의 가치가 있나 합니다 기본 플래티넘에 hud팩과 렉시콘 팩 그리고 휠옵션 넣으면 되는 것이 대다수에요 아랫등급에 못넣는 것 중 주요사양이 계기판, 퀼팅나파가죽, 서라운드 뷰인데 이거 3개정도가 이 가격의 가치가 있나 궁금하네요 플래티넘에 서라운드 뷰만 추가옵션으로 넣어주면 아무도 안사는 등급이 될 마스터즈 입니다

 

. 마스터즈 그래비티(5690만원 개소세 혜택 후 5547만원)

 

마스터즈 5인승 기본 품목 외

마스터즈 그래비티 트림 전용 사양은 커스터마이징 (TUON) 파츠 품목이며 외장은 오로라 블랙펄, 내장은 블랙인테리어 적용가능

외장 : 그래비티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265/50 R20 타이어 & 블랙도장 휠

내장 : 알칸타라 인테리어, 1열 도어 무드램프

- 알칸타라 인테리어 적용 부위 : 스티어링 휠, 도어 암레스트, 도어 센터트림, 센터콘솔 암레스트

 

-분석

돈을 더 받고 싶었는지 쓸데없는거 덕지덕지 붙여서 가격을 400이나 더 올려놨습니다 외장에 전용 그릴, 전용휠 내장에 알칸타라 1열도어앰비언트 이거 들어오고 400이라니... 장사를 하는데 양심이 없는 느낌이네요 돈이 썩지 않는 이상 절대 선택하지 않을 등급같습니다(실제로 보면 고급스럽긴 한데 400만원으로 기름값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이래놓고 렉시콘팩을 옵션으로 빼놓았네요 대단하네요

 

2. 가격추천

 

. 가성비

 

플래티넘 + 20인치 휠

 

네 옵션 넣지 말고 가성비...(사실 하비가 가성비는 아닌 듯 합니다)로 플래티넘 차 딱 뽑으면 끝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점은... 아무리 가성비라도 휠을 넣는걸 추천드려봅니다 휠을 넣은 이유는 그냥 기본 18인치 휠이 너무 못생기고 모하비 차에 비해서 작아요... 180되는 사람이 신발 230신는 느낌입니다 밸런스를 위해서 20인치 휠은 추천드려요

 

. 적당한 옵션(추천)

 

플래티넘 + hud + 렉시콘 + 20인치 휠

 

렉시콘 팩 (플래티넘)(120만원)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15 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후석 취침모드 & 대화모드,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도어트림 인조가죽 감싸기

 

HUD (10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충전, 220V 인버터, 윈드실드 차음 글라스

 

기본 플래티넘의 부족한 부분을 다 채워주는 느낌입니다 스피터 15개에 이지억세스 기능 들어오구요 운전석 메모리 기능에 헤드업 디스플레이 그리고 차음유리까지 넣어 줍니다 서라운드뷰와 lcd계기판이 필요하신게 아니라면 여기서 멈추세요 저에게 모하비 사라고 하면 이렇게 살겁니다

 

. 많은 옵션

 

마스터즈 + 렉시콘 팩

 

기존 풀옵션 모하비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모든 것이 다 들어가있어요 스피커 15개입니다 콘서트장이에요 가격? 5500입니다 멈추세요

 

. 풀옵션

 

기아에서 우리도 6천만원 넘겨보자고 해서 나온 등급인 것 같습니다 내부가 조금 고급화 된것 제외하고는 이가격의 가치가 없어요

 

사골을 많이 우렸는데 더 우릴 사골이 있어서 이제 가마솥을 긁을 기세입니다. 더군다나 가격은 엄청 올랐어요 시승해보고 놀란점이 이 차급의 시트 치고는 조절할 수 있는 방향이 거의 없구요(허벅지 받침대 늘어나는거 없음) 실내가 좀 좁아요 물론 프레임바디의 특성상 이해는 하지만 외부크기에 비해 이건 너무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바디 온 프레임바디의 특성상 타면 과장 조금 보태서 장갑차나 탱크같긴해요(좁고 시끄럽고 승차감 별로고 )... 난 승차감이나 이거저거 신경안쓰고 그냥 바디 온 프레임! suv는 모하비다! 하시는 분들은 구입고려해보시고 나머지 분들은 총알이 좀 부족한 분들은 팰리세이드 넉넉한 분들은 gv80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