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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제네시스 GV80 깡통 사도 될까

by 남하늘. 2020. 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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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깡통 사도 될까

 

제네시스의 첫 suvGV80

이번 포스팅에서는 gv80 깡통(무옵션)의 기능을 가성비 측면에서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 및 사양표 

(6180만원 개소세 인하 적용 시 6037만원)

 

파워트레인 및 성능 가솔린 2.5 터보 엔진, 8단 자동변속기,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 ISG 시스템, 통합 주행 모드

 

외관

Full LED 헤드램프, LED 방향지시등, LED 주간전조등, Full LED 리어 콤비 램프, 265/55R19 피렐리 타이어 & 다이아몬드 컷팅 휠, 이중접합 차음 유리(앞면, 전체 도어), 자외선 차단 유리(앞면, 뒷면, 전체 도어), 아웃사이드 미러(로고 패턴 퍼들램프, 열선, 오토 언폴딩), 루프랙, 범퍼 일체형 듀얼 머플러

 

내장

8인치 TFT LCD 클러스터,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패들쉬프트, 하이패스 시스템, 프레임리스 룸미러(ECM), 블랙 하이그로시 내장재, 터치타입 공조 패널, 앰비언트 무드램프, 앞좌석 LED 풋램프

 

안전

10 에어백 시스템(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좌석 센터 사이드, & 뒤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차체자세 제어기능, 경사로 밀림방지 기능,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급제동 경보기능, 뒷좌석 센터 3점식 시트벨트, 뒷좌석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보행자, 이륜차, 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편의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버튼시동 & 스마트키, 제네시스 디지털키,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전자식 파워 차일드 락, 레인 센서, 열선 &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 & 동승석 듀얼 풍향모드 제어, 후석 공조 전석 제어, 오토디포그,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 포함), 공기 청정 시스템(미세먼지 센서, 엔진룸 프리필터), 조향 연동 후방 모니터,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앞좌석 & 뒷좌석 파워 세이프티 윈도우, 주차 거리 경고(전방, 후방),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타이어 응급 처치 키트

 

시트

천연 가죽 시트, 운전석 전동시트(12방향, 럼버서포트 포함), 동승석 전동시트(12방향, 럼버서포트 포함),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 포함), 앞좌석 통풍 & 열선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24:2:4 원터치 폴딩, 2열 수동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인포테인먼트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14.5인치 디스플레이, Genesis Connected Services, 폰 커넥티비티, 블루투스 핸즈프리, 제네시스 카페이, 발레모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9스피커, 앞좌석 & 뒷좌석 USB 단자

 

2. 분석

네 단돈 개소세 적용 후 6037만원에 이 모든걸 누리실 수 있습니다. 하나씩 차근차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파워트레인


4기통 2.5 터보엔진입니다. 304마력에 43토크를 뿜어내는 4기통 치고 굉장히 성능이 좋은 엔진입니다. 일상 생활에서는 무리없이 주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덧붙여 부드러운 변속을 위한 8단 자동 변속기도 적용됩니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각종 센서를 사용하여 노면의 상태에 따라 서스펜션을 미리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과속방지턱 넘을 때 부드럽게 지나갈 수 있겠네요

랙 구동형 mdps가 들어가서 고속에서 더욱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회전 방지 기능인 isg가 들어가서 신호 정차시에 시동을 끄고 조용히 대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외관

-사실 기본 휠이 디자인이 제일 좋은 것 같다


등화류가 모두 led로 들어가게 되며 일반 전구 타입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19인치 휠이 약간 아쉽기는 하지만 연비에 도움이 되겠지요 그리고 전 좌석 이중접합 차음유리가 들어갑니다. 고급차에 대부분 앞유리에 적용되는 자외선 차단 유리도 전체에 다 둘렀습니다. 휠은 19인치가 적용되는데 나쁘지 않네요

 

. 내장

-좀 이상하긴 함


계기판에는 8인치 lcd가 들어갑니다 옵션이 없는 관계로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가 아니긴 하지만 아날로그 바늘형태의 계기판이 전 더 좋습니다.

프레임리스 룸미러는 그동안 현대의 뭉툭한 룸미러디자인이 아닌 매끈한 형태의 룸미러입니다. 엠비언트라이트도 넣어주네요 공조버튼이 터치식이라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누를때마다 진동 반응이 있는 버튼입니다.

 

. 안전

 

안전관련 옵션은 깡통임에도 다 챙겨주었네요 에어백은 10에어백인데 주목할 만한 점이 센터콘솔 부근에서 터지는 에어백이 생겼습니다. 운전자와 동승자의 충돌을 막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경사로 밀림은 당연히 있구요 타이어 공기압도 계기판에서 보여줍니다. 스탑앤고가 포함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있어 장시간 운전에도 피로감을 덜어줍니다. 앞차의 유무에 따라 하이빔을 조절하는 하이빔 보조도 들어갑니다. 차로 유지 보조 또한 들어가 있는데 운전자의 부주의에도 차선을 중앙으로 유지시켜주고 진동으로 알려주기까지 합니다 또한 다중 충돌방지 옵션이 적용되어 2차 사고를 방지하는 기능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후방 충돌 방지 기능이 있어 차를 후진 시 사고발생위험이 감지되면 알아서 멈추게 됩니다 후진 가이드 램프는 후진 시 직진형 led로 뒤를 비춰주게 되는데 야간에 도움을 줍니다.

 

. 편의


스마트폰을 키 대신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터치타입 도어핸들인데 손을 넣기만 해도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독립제어 풀 오토 에어컨인데 이게 약간 문제가 있긴 합니다. 팰리세이드와 달리 2열에서 바람세기를 조절했을 때 1열도 함께 세기가 변합니다. 모터 한 개 달아주면 되는데 그게 아까웠나 봅니다. 당연히 후방 카메라 들어가구요 전동식 트렁크도 들어가서 짐을 넣고 빼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뒷좌석 승객을 위한 커튼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시트


12방향 조절이 되는 시트는 허리를 위한 럼버서포트도 제공이 됩니다. 동승자를 편하게 해줄 수 있는 워크인 스위치도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뒷좌석에는 열선이 적용되어 있고 큰 각도의 리클라이닝도 가능합니다. suv답게 폴딩이 되어 큰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 인포테인먼트


대화면 14.5인치 화면이 들어갑니다.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는 현대 블루링크와 유사한 기능인데 제일 꿀기능이 사고났을 때 연락이 바로 온다는 점입니다. 이 외에도 네비 목적지를 바로 보내놓을 수도 있습니다. 옵션을 넣지 않아도 스피커를 9개나 넣어주네요

 

3. 총평

-취등록세 포함 6400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처음 내놓는 suv 답게 깡통에도 많은 사양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차급에서 경쟁자라고 볼 수 있는 bmw x5 , 벤츠 gle 보다 많이많이 저렴하며 (깡통의 경우 3000만원 이상) 가격면에서 경쟁자라고 할 수 있는 bmw x3, 벤츠 glc보다는 좋은차라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독 3사의 suv와 비교해보면 실내 고급감이나 국내에서의 인식은 제네시스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볼보 xc60과 비교한다면 가격대가 겹쳐서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볼보 as는 좀.......

2.5깡통이 6천만원 정도인데 우리나라 정서상 suv는 디젤! 이라는 생각이 많아 여기에 3.0 디젤엔진을 얹으면 6500만원대가 됩니다. 이러면 취등록세 포함해서 7000가까이 되는데 이러면 생각보다 가격이 높아지네요 고급 suv를 지향하는 만큼 정숙한 가솔린 엔진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4기통이 조금 걸리네요) 깡통에서 한가지 더 아쉬운 점은 후륜 suv 라는 점입니다. 전륜기반 suv 같은 경우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괜찮은 모습을 보이지만 후륜은 눈길에서 많이 약합니다 특히 suv는 무게중심이 높아서 미끄러질 가능성이 더욱 높구요 2륜에서 각 노면의 상태에 맞게 대응할 수 있는 모드를 넣어주었으면 더욱 좋았을 것 같으나 현대차에서 4륜을 팔아먹어야 하기 때문에 그렇진 않겠지요

아 그리고 대시보드가 좀 싼마이 느낌이 납니다 아무래도 인테리어 옵션장사를 해야하기 때문이지요 나름 가죽스티치 모양으로 둘러 놓긴 했는데 몽땅 우레탄입니다. 이것과 휠 빼고는 풀옵션과 외관에서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번에 팰리세이드 캘리그라피에 옵션을 다 넣으면 5500~6000정도 나올 것 같은데 큰 공간의 필요성에 따라 gv80으로 갈지 팰리세이드로 갈지 나누어 질 것 같습니다(2열의 고급감은 팰리세이드가 훨씬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튼 gv80 깡통도 괜찮아 보이며 이전 g80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 차에 크게 신경안쓰고 싶다

. 고급 suv를 타고 싶다

. as가 편했으면 좋겠다

 

제네시스 gv80 깡통모델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저의 짧은 식견이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s: 도움이 되셨다면 아무 광고나 하나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포스팅으로 보은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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